36세 45일차 헬린입니다.

체지방 대폭감소+근골격 소폭상승에 타겟잡았습니다

헬스등록 첫날,인바디 176cm/79.5kg/근골33.6/체지방24.5%에 시작해서 1주일에 1번만 쉬고 5분할로 매일 웨이트1시간30분 후 유산소30분~1시간(헬스장 사이클)로 운동중입니다.

식단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거의 동일하게,

(아침) 현미100g. 닭가슴살100g.양상추 한접시.파프리카 1/4조각.김치조금.미역무침(식초+양파)

(점심) 현미100g.닭가슴살100g.양상추 반접시.브로콜리 3-4쪽.김치조금.미역무침or시금치(약한간)

(저녁) 바나나1개.계란흰자4개 

이렇게 먹고  운동전 공복 노익스 한스쿱.운동중 bcaa한스쿱. 운동후 단백질보충제 한스쿱 먹습니다.

간식으로 중간에 방울토마토나 견과류 조금씩 먹고있으며, 1주일에 한두번 정도 식사에 닭가슴살 빼고 연어나 우둔살로 대체중입니다.

단한번도 치팅데이는 없었고, 헬스장등록 후 한달째되는날 인바디쟀을때 176cm/72.3kg/근골격35.3/체지방19%가 나와서 트레이너 샘도 너무 잘했다고 칭찬해주셨고 눈바디로도 확연하게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2주정도 흘렀고 똑같이 하고있으며 되려 운동수행능력은 제가보기에도 많이 좋아졌는데,눈바디가 오히려 안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제가 원래 옆구리튜브가 제법껴있던 내장지방형 이었는데, 초반한달간 눈에띄게 날아가더니 눈바디상 최근 1-2주간 더이상 안빠지고 되려 어떤날은 더 나와보입니다)

지금 하는 식단 및 운동 유지해도 좋은지, 아니면 무엇인가 잘못되었는지 선배님들께서 가감없이 많은 지적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2020년중 작은대회라도 나가보고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현재식단은 전혀 유지하기 괴롭거나 하진 않습니다. 꼭 좀 도와주셔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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