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운동하고 집에 가는길에 키는 저랑 비슷한데 사이즈가 저랑 완전 다른분을 봤습니다 정말 쫓아가서 이것저것 물어보고싶을 정도로 제가 원하는 사이즈를 가지고 계셨는데 부럽더라고요ㅠㅠ 그 분을 본 이후로 생각이 좀 많아져서 선생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처음 운동시작할때 어줍짢은 지식으로 벌크업 생각하지 말고 일반식 잘먹고 열심히 꾸준히 하면 된다는 몬짐 선생님들 말씀 듣고 2년동안 운동하면서 매식사시,운동후에 닭가슴살 챙겨서 먹었는데요
2년이 지난 시점에서 과거와 비교해보자면 1년에 한두번 정도 입는 와이셔츠를 입었을때 어깨,가슴,광배 부분이 꽉 끼더라고요 
그리고 평소 입던 티셔츠도 어깨,가슴이 타이트해졌고 하체도 역시 두꺼워졌네요 
눈바디로 봤을때는 어깨,가슴,허벅지가 운동전보다는 근육이 올라온게 보이는 정도입니다
몸무게 변화는 전혀 없는 상태이고요 
처음 시작할때부터 덩치를 더 키우고싶은게 저의 목표인데 
2년동안 운동하면서 체중변화가 없다는건 잘못된건가요??

이번에 헬스장 옮기면서 OT라는걸 받아봤는데 트레이너분께선 식간사이에 탄수화물을 추가하라고 하시더라고요

현재 170/68.8kg 입니다
식단은
아침 고구마200g,닭가슴살,아몬드브릿지
점심 일반식+닭가슴살
저녁 일반식+닭가슴살
운동후 고구마200g+닭가슴살
이렇게 먹고있고 탄산음료나 과자,아이스크림등은 좋아하질 않아서 잘 안먹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뭘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제가 생각하기론 아침과 점심 사이에 식사를 추가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니면 그냥 위 내용 제쳐두고 아닥하고 지금처럼 꾸준히 하면 될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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